태그 : 중식 요약보기전체보기목록닫기

1 2

마라샹궈

기름에 고추랑 파부터 볶아 고추기름 약식으로 만들고, 거기에 소스 한 번 볶아주고, 해물육수 있던 거 두 국자 넣어서 뭉친 소스 녹이고 손질해 둔 재료 넣어 볶고. 간단하게 잘 해먹었어요. 마무리로 오향분 조금 쳤구요. 고수 넣으니 더 맛있더군요.

마라탕 끓였다

업로드는 뜸하지만 여전히 잘 먹고 삽니다ㅋㅋㅋ 한창 마라탕에 꽂혀있다가 결국 끓였구요, 맛있네요. 내일은 마라샹궈도 해보려구요. 소스는 방황중이지만 맛있게 잘 먹었어요:)

두반장과 오향분 넣어 끓인 탕

연이틀 끓여 먹은 탕이다. 여러가지 조합을 시도해봤지만, 사진처럼 면이니 두부니 이거저거 많이 넣는 것보다는 채소 많이 넣고 국물 내서 그거 마시는 게 제일 맛있더라.뚝배기에 배추 썰어서 깔고, 그 위에 부추 얹고, 또 그 위에 버섯을 찢어 올린다. (=냉장고에 있는 거 적당히 넣었다.) 이 위에 두반장 한숟갈, 마늘 한숟갈, 오향분, 후추, 간장 한숟...

구운 꽃빵과 고추잡채

고추잡채를 자주 해먹는 편이다. 집에 피망이 항상 있으니, 쉬운 선택지 중 하나이므로ㅋㅋㅋ 돼지고기는 갖춰놓을 일이 없으니 돼지고기 든 고추잡채는 손님맞이 용이고, 피망에 파나 양파 정도 넣고 볶아낸 것이 가장 자주 해먹는 버전이다. 오늘은 꽃빵을 오븐에 구워서 곁들여봤다.1. 기름 두른 팬에 채썬 파를 넣고 향이 오를 때까지 중불에 볶아준다. 파 말고...

오이볶음과 계란부추만두

계란부추만두 빚느라 밀대 꺼낸 김에, 오이 두드려서 중식풍으로 볶아먹었다. 오이 익힌거 안 좋아하는데 그놈의 궁금증땜에ㅋㅋㅋㅋ 만들었음ㅋㅋㅋㅋㅋ 맛은 괜찮았으니 포스팅ㅇㅇ 오이는 밀대로 두들겨서 쪼개고 (너덜너덜...) 팬에 기름두르고 마늘로 향 올리고, 간장 부어 향 올리고, 오이 넣어 볶고, 식초 조금 넣어 마무리했다. 센불로 빠르게!간단하게 잘 먹...

여주볶음(ゴーヤチャンプ)과 볶음면

얼마전 지방 오일장에 들렀다가 여주를 네 개나 사왔다. 어제부터 이거저거 해먹는 중인데, 이게 그 중 제일 맛있었던 오늘의 아침밥.<여주볶음>1. 여주는 속 파고 잘게 썰어서 소금이나 소금+설탕에 10분정도 재워두면 쓴맛이 쉽게 빠진단다. 나는 소금에 절여서 썼음.2. 여주의 쓴맛을 덜 느끼며 맛있게 먹기 위해선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된(=うま味のあ...

면식수행 12. 피망 죽순 표고 에그누들 볶음면 (굴소스)

재료 다 적으니까 제목 길다ㅋㅋㅋㅋ간만에 에그누들 볶아먹으니 진짜 맛있음ㅠㅠ 베이직한 게 먹고싶어서 굴소스 한가지만 썼다. 후추도 쳤고. 결과물도 만족스러움.팬 기름 두르고서 가열하고, 표고 밑동 다진거랑 마늘 다진거 반스푼 넣어서 향 한번 올리고,피망 죽순 표고 순서대로 넣으면서 볶아주고,여기에 굴소스+물+후추 섞어둔 거 1/3 부어서 1차로 간을 해...

고추 짜장면

헉헉 이거 존맛.매콤한 짜장면에 중국술 한잔 캬 하고 싶어서 만들었는데, 하 내가 만들었지만 적당히 매콤하고 기름져서 맛나더라ㅠㅠ대파 흰부분, 양파 채썰어서 기름에 볶아두고, 여기에 매운 고춧가루랑 설탕 넣어서 달달 볶다가 피망 채썬 거 넣고 같이 볶고, 버섯 넣어 불만 한번 댄 다음 볶은 춘장이랑 미원 조금 넣고 춘장이 잘 풀릴 때까지 달달 볶아주면 ...

면식수행 10. 중화냉면 ver.2

닭가슴살을 사니깐 초계육수라는 걸 주더라. 성분표를 보니 대충 동치미에 치킨스톡 들어간 조합이던데, 버섯이랑 닭가슴살로 따뜻한 샐러드 만들어서 그 위에 끼얹어 먹으니 닭냄새도 적당히 나고 새콤달콤한게 이게 딱 중화냉면 맛이라ㅋㅋㅋ 그 소스 사용해서 중화냉면 해먹어봤다. 제품 사진은 없는데 마니커에서 나온 초계육수임.옥수수면 삶고, 버섯이랑 피망 볶아서 ...

면식수행 7. 중화냉면 (冷やし中華)

오늘은 낮에 덥기까지 하더라. 봄 이샛기.. 밤에 추울꺼 낮에 쫌만 땡겨주지.. 날은 덥고, 집에 옥수수면은 있고 하니 중화냉면을 만들어 먹었다. 여름 오면 요거 파는 집 앞 중국집 가서 한그릇씩 먹고 오곤 하는데, 올해는 여름 오기 전에 셀프개시해봤다. 새콤! 달콤! 시원! 그래 이거지!! 싶어서 후릅후릅 잘도 먹었다ㅋㅋㅋ(고명이 너무 많아서 면도 국...
1 2

분석